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YouTube 리뷰

[YouTube] 하와이 대저택. "한 인간이 운이 좋아지기 직전에 나타나는 징조들"

by Kc93 2022. 12. 10.
728x90
반응형

사람은 비로소 문제에 직면해야 움직인다. 살려고 하지만 이게 나쁜 것은 아니다. 내가 지금 편안하고 안락하면 딱히 움직일 필요를 못 느낀다. 문제 직면해서 움직이려고 한다면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져보자.

예를 들면 건물이 있다고 생각하자. 내가 건물 안에 있다고도 생각하자. 이 건물은 집이 될 수도 있고 지금의 직장이 될 수도 있고 학교가 될 수도 있다. 꼭 공간이 아니어도 '회사일에 올인', '취업에 올인', '파이어족', '축구선수'라는 건물도 될 수 있다. 

그 다음 내가 위치한 건물에서 다른 건물로 가본다고 생각해보자. 내가 한 번도 가본 적도 없고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고 어디에 위치한지도 모르고 건물이 존재하지도 모른다. 어떻게 가는지도 모른다. 막연한 저 건물을 가야 한다.

그래서 건물 자체를 찾는 것도 어렵다. 더듬더듬 찾게 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안 가본 길 가본다. 당연히 무섭지만 떨리지만 걸어가 본다. 결국 건물을 찾았고 낯선 건물을 걸어 들어가서 건물 복도에 서면 여러 개의 문들이 있고 이 문들 뒤에는 '기회', '행운', '실패',  '깨달음' 이런 게 있다. 만약 '실패'나 '꽝'이 나오면 나에게 대미지는 클 것이다. 기존에 있던 건물을 용기 내서 뛰쳐나와 새로운 건물에 새로운 문을 열었으니까.


'내 선택이 결국 또 잘 못 된 것 같고'

'이젠 뭐가 어디서부터 잘 못 됐는지도 모르겠고'

'이제 더 이상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하지만 우리는 제대로 된 선택을 했고'

'잘 못 되지 않았고'

'여기서 멈추지 말고 문을 계속 열어라' 열다 보면 문 뒤에 행운을 만나게 될 것이다. 문을 열고 그 안에 문들도 있고 또 그 안에 문들이 있다. 멈추지 말고 계속 열어라

여기서 가장 최악의 선택은 이 건물 밖으로 다시 나가 버리는 것이다. 이제 그러면 행운을 만날 확률은 0%가 되는 것이다. 한번만 더 열면 기회, 행운, 깨달음이었다. 하지만 그럴 만한 힘이 없거나 정말 안되겠다 싶으면 건물을 박차고 나오자.

'회사일에 올인'이라는 건물에 들어가 문을 열었더니

'인정받는 좋은 평판'이라는 것을 얻고 그 안에 다른 문을 열어 '최연소 부서장'이라는 것도 기다리고 있었다.

스스로 찾아가서 그 운을 만났다.

결국 낯선 건물안으로 직접 걸어들어가서 얻게된 것들이다. 더 이상 힘이 없어 문을 열지 못할 상황이라면 개인적으로는 건물 밖으로 나온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스스로 생각해봐야 한다. 지금의 건물에서 문을 계속 열어볼 것인지 아니면 낯선 건물을 찾아서 새로운 문을 열어 나갈 것인지 

당신이 한 번도 가져 본 적 없는 걸 갖고 싶다면, 당신이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것을 하세요.
2011년 덴젤 워싱턴 졸업식 연설 중

 

https://www.youtube.com/watch?v=Ez9dPz37Q1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