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자기계발

[책] LUCKY DRAW 럭키 드로우. 기억에 남는 순간 part 5

by Kc93 2022. 12. 13.
728x90
반응형
"우리는 스스로 믿는 만큼만 성장한다."

 

유투버 하와이 대저택에서 얘기하는 것과 비슷하다. 스스로를 믿는 만큼 내가 그만큼 성장한다. 자기 계발 책을 읽고 관련 영상과 다른 자기 계발 책도 읽으면서 모두가 비슷하게 얘기하는 부분들이 있어 신기하다. 다들 자기만의 이야기로 이것에 대해 설명하는 것 같다.

 

 


내가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과정은 6단계로 이루어진다.

  1. 내가 가진 문제점 찾기.
  2. 그 문제점의 현재 상태 분석하기.
  3. 해결책 찾기.
  4. 해결책 테스트하기.
  5. 결과 점수 매기기.
  6. 해결책 표준화하기.

너무 뻔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정작 나는 이걸 적용 안 하고 매번 급하게 해결하려고 하고 결국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좌절하는 악순환을 하거나 포기하기도 했다. 너무 뻔하고 당연해서 그래서 그동안 나는 삽질을 했구나 생각도 들고 진짜 별거 아니구나 하며 나도 해볼 만하다 생각했다.


"요즘 시대에 일을 잘한다는 것을 무엇일까? 나는 그것을 감각이라고 부른다."

드로우앤드류 영상을 보면서 이와 관련한 책을 추천해서 최근에 다 읽은 책이 있다. '일을 잘한다는 것'

나중에 이 책에 관한 포스팅도 올릴 예정이다. 

 

내 인생의 '럭키드로우'는 내가 만드는 것이다. 마음먹었다면 당신은 세상에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가?

 

 

반응형

댓글